울림 서비스 이용 약관은 관계법령의 규정을 반영하여 아래와 같이 내용을 정하고 있습니다. 이 이용 약관은 전체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사람사이(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울림’ 서비스에 적용되는 것으로 회원과 회사간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전에 전체 내용을 주의해서 읽어 보십시오.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동의하시는 회원에 한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울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가입, 사용시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a. 회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행위를 하여 회원 계정(ID)을 소유하며 약관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갖는 자를 말합니다.
  2. b. 회원 계정(ID): 회원이 울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이메일 기반의 고유 식별 기호입니다.

    *회사의 공지 및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회원 계정(ID)인 이메일로 발송되기에 본인의 계정이 사용 가능한 이메일 형식이 아니거나 본인이 확인을 할 수 없는 이메일 계정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

  3. c. 서비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제공 형태(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울림 및 울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d. 프로필심사: 회사가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기본적인 신뢰도 유지를 위하여 회원이 작성한 프로필을 심사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5. e. 프로필승인: 프로필심사 과정을 통과하는 시점을 말하며 승인이 완료된 회원은 통상적인 정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프로필승인 후 인연소개를 받거나 인연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실시간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승인 전 회원은 프로필 작성이 완료되지 않은 회원이며 통상적인 준회원을 의미합니다. 허위 정보 기입 및 허위 프로필 업로딩을 할 경우 회사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 사실로 인한 모든 결과에 관하여 회사는 손해배상 또는 기타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f. 휴대폰인증: 회원이 울림에 가입 시, 휴대폰번호가 유효한지 인증하는 것으로 공신력이 없으므로 회원이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휴대폰인증을 받은 경우 회사는 휴대폰인증에 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g. 오늘의울림: 울림 서비스 상에서 하루에 한 번 매칭 알고리즘에 의해 제공되는 상대방 이성의 프로필을 의미합니다.
  8. h. 스페셜울림: 돌싱카페에서 게시글 작성자, 댓글&답글 작성자, 좋아요 리스트에 있는 이성에게 직접 신청하는 인연을 의미합니다.
  9. i. 울림고백: 인연매칭 후 24시간 경과시 해당 인연은 종료되며, 인연이 종료된 이성에게 다시 한번 신청하는 인연을 의미합니다.
  10. j. 울림골든벨: 모든 이성회원에게 자신의 프로필을 울림골든벨 카드로 노출시키고 이성회원의 인연신청을 받게 되는 인연입니다.
  11. k. 다이아: 귀하가 본 서비스 내에서 음성 및 영상 실시간대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적 형태의 재화입니다.
  12. l. 울림종: 이성회원의 프로필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아이템으로서 회원이 울림에서 활동하는 행위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거나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무료로 지급된 울림종의 경우 현금으로 전환/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 a. 효력 발생: 이용자가 회원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서비스 공지사항 및 이메일로 통보하여 효력을 인정 받습니다.
  2. b. 회원의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울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3. c.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울림에게 계약해지 및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계속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d.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언제라도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그 개정 내용, 개정 이유와 그 적용일자에 관하여 적용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에 사전 통지를 할 예정이며, 다만, 본 약관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되는 경우 이용자들에게 개정 내용 및 이유를 그 적용일로부터 최소한 30일 이전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만약 귀하가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본 서비스 또는 서비스 앱을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유리한 내용의 개정이나 법적인 사유로 인한 변경은 즉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1. a.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휴대폰 인증 및 “약관에 동의” 후 회원의 기본정보 입력단계를 거쳐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b.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차명, 비실명, 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 되는 경우, 울림은 회원으로부터 회원의 권한을 박탈하며 서비스 이용을 전면적으로 거부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c. 회사는 회원의 상태와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d. 회사는 a항의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가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휴대폰 인증 정보 도용, 사진 도용, 출신학교 허위기재 등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2. 2. 가입 신청자가 울림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울림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3. 3. 법률혼 및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자
    4. 4.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하게 한 자
    5. 5.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울림 서비스에 가입 하고자 하는 자
    6. 6. 금치산자 및 한정치산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
    7. 7.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자.
    8. 8. 만 19세 미만인 경우
    9. ** 개정 "주민등록법"에 의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관련법률: 주민등록법 제37조(벌칙) 제10호(시행일 2009.04.01)
  5. e. 회원가입 계약 성립 시점은 회사의 가입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6조 회원 프로필 심사
  1. a. 울림에서는 프로필 심사 과정을 통과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서비스하게 됩니다. 따라서 프로필 심사를 완료하지 못한 회원들은 가입 전 회원으로 울림에서 준비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준비중인 단계에 있는 것이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상태의 회원에게는 SMS, LMS, 이메일, 전화 등의 수단으로 가입을 돕기 위한 행위가 이루어 집니다.
  2. b. 가입 심사 과정에서 프로필 상의 문제는 없어 프로필 심사는 통과하였으나 성별, 지역, 연령에 따라 울림이 정한 가입 성비가 맞지 않아 가입대기 상태인 회원들에 한하여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c. 프로필 심사는 회사에서 정한 운영방침에 따라 이루어지며 관리자 즉, 사람이 직접 하기에 가입심사 신청 이후 일반적으로 1~2일 이내(평일 기준)의 심사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가입을 보류하거나 확인을 위한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d. 프로필 심사 이후에도 회원의 프로필 수정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가입심사 및 모니터링 시점에서 프로필 관리 목적에 필요한 경우 심사 담당자에 의해 프로필의 작성내용이 수정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e.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닉네임이 1)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2)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3)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거나, 4) 작성과정 상의 문제로 인해 제대로 입력되어있지 않은 경우 5) 개인연락처 정보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에 대한 사용을 제한 하거나, 관리자가 해당 닉네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1. a. 회원은 무료로 울림 서비스에 가입하여 일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단, 프리미엄 서비스 등의 새로운 가입 조건이 생성되면, 유료 가입 역시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b. 회원가입 후, 운영 상의 프로필 심사 및 가입 절차를 마친 회원은 무료로 오늘의울림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도착한 오늘의울림은 이름과 연락처가 공개되지 않은 채로 소개받는 것입니다.
  3. c.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울림에서의 1일 기준은 오후 12시 00분 00초~익일 오전 11시 59분 59초로 합니다.
  4. d. 유료 아이템
    1. 1. 음성 또는 영상 실시간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다이아 아이템이 필요하며, 추가 기능과 기타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타 아이템이 필요하고, 다이아와 기타 아이템은 유료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2. 2. 유료아이템의 구매는 인앱결제 결제과정을 거치며 회원의 동의하에 결제하도록 합니다.
    3. 3. 유료 아이템 중 정기권 아이템은 정액을 지불하면 일정 기간 동안 할인 기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구독 서비스”라 합니다) 및 이와 관련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4. 구독 서비스는 자동으로 갱신되며, 갱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현재 구독 기간이 끝나기 24시간 전에 구독을 취소해야 합니다.
    5. 5. 사용기한이 별도로 명시된 아이템의 경우는 구매 시 명기한 사용기한을 따릅니다. 단, 회사로부터 회원에게 기간명시 없이 지급된 무료아이템의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기한을 지급시점부터 “1년”으로 합니다.
    6. 6. 회사는 합당한 사전공지를 통해 구독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구독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 서비스의 불리한 변경에 관하여는 적어도 변경된 구독 서비스의 내용 통지 30일 이후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버그 발생, 기기 결함, 보안 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통지 없이 이러한 변경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귀하가 변경된 구독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변경된 서비스 이용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7. 회사는 아이템의 사용기한 중 회사의 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아이템 정책에 따라 기존 아이템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 한해 기존 아이템의 잔여 기간을 산정한 뒤 등가의 신규 아이템이나 기존 아이템으로 보상합니다.
  5. e. 회사에서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프로필의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적합한 프로필을 작성한 회원에게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f.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신원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정보에 대한 신원 인증은 회사가 정한 신원인증서류를 회원이 회사에 제출하거나, 회원이 자신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재확인 및 동의 절차를 거치는 방법으로 이뤄집니다. 신원 인증의 방법과 절차에 따라 별도의 신원 인증비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원인증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일 현재까지의 개인정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회사가 알지 못하며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해 최신의 정확한 개인정보로의 유지, 갱신의 의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문제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해당 회원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7. g. 회사가 제공하는 울림 서비스는 울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의 프로필 교환 및 인연성공시 연결된 상대방간에 음성 및 영상 실시간대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그 범위로 합니다. 휴대폰 번호는 인연성공시 회원 본인이 공개로 선택해 놓은 경우에 한하여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h. 울림에서 연결된 뒤 회원들간 행위(연락 및 만남)의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연락이나 만남의 장소와 시간 등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9. i. 회사는 울림에서 연결된 뒤에도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약관 혹은 법령상의 제한을 위반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위하여 울림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록 제 7조 h항에 따라 회원간의 만남에 있어 회원들간의 행위의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지만, 울림 고객센터로 신고 접수되고 신고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문제의 회원들에 대하여 이용 제한, 탈퇴, 아이디 영구삭제, 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j. 회사는 본 서비스에 회사 또는 제 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앱 내 PUSH 메시지 형식으로 제공 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 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11. k. 실시간대화
    1. 1. 실시간대화 신청 및 참여
      1. - 본 서비스 내에서, 귀하는 음성 또는 영상대화와 같은 실시간대화 신청자(이하 "발신자"라 합니다)가 되거나, 실시간대화 참여자(이하 “수신자”라 합니다)가 될 수 있습니다.
      2. - 발신자는 실시간대화 신청시 수신자와 실시간대화가 연결되었을 때 분당 과금되는 요금을 부담합니다.
      3. - 실시간대화 요금이 청구되는 시점은 매 분이 시작되는 시점으로 중간에 대화가 종료되더라도 청구된 과금은 복구되거나 환불되지 않습니다.
      4. - 본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실시간대화 내용은 법률, 본 약관 및 사용자 가이드라인을 위배하지 않아야 합니다.
      5. - 실시간대화 신청 및 참여는 회원 자신이 참여하는 실시간대화의 보관 및 회사의 모니터링에 동의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2. 부적절한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1. - 회사는 관련 법률, 본 약관 또는 사용자 준수사항 등을 위반하거나 부적절 또는 불건전한 활동을 감지하기 위하여 법률과 기술이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자동화된 방법, 인적인 방법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의 활동 내역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실시간대화의 보관 및 회사의 모니터링에 동의한 사용자는 자신의 음성대화 및 영상대화 화면을 포함하여 울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일체의 실시간대화 내역에 대하여 회사가 모니터링 하거나 검토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제 8조 결제, 환불 및 결제 취소
  1. a.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집니다.
  2. b.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c.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d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2.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
    3. 3. 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5. 5. 일체 사용없이 구입 상태 그대로 보유한 상태에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단, 구독서비스 상품은 제외)
  4. d.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1. 1.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셔야 하며 본인 인증과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c항의 환불사유가 존재하고,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회원에게 상세히 설명한 후 회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4. 4. Apple ID를 이용해 정기 구독한 상품 또는 Google 계정을 이용해 정기 구독한 상품에 대한 구독 취소는 p항에 따릅니다.
  5. e. 구독 서비스, 다이아, 기타 유료 상품(이하 통칭하여 "상품"이라 합니다)을 구매하는 경우, 귀하는 회사 및 귀하가 이용하는 세금 및 수수료를 포함한 모든 요금을 지불할 것에 동의합니다. 귀하가 이용하는 앱스토어 기타 지불 처리 서비스의 약관을 준수해야 하며, 그에 따른 계약상의 책임을 이행해야 합니다.
  6. f.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상품지급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상품 지급의 정상화 또는 회원이 희망할 경우 환불을 진행합니다. 단 무료로 지급되는 상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7. g. 회원이 이용약관과 서비스 및 울림 고객센터 운영정책을 위반함으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탈퇴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8. h. 회원의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아이템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9. i. 신원 인증과정에서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 판명될 경우 이용정지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므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0. j.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1. k.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여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1. l. 회사는 제8조 c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하지 않습니다.
    2. 1. 이용자가 직접 유료 결제하지 않고 울림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경우
    3.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아이템의 경우
    4. 3. 아이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소멸된 아이템의 경우
    5. 4.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및 강제탈퇴 되는 경우
    6. 5. 전부 또는 부분 사용되었다고 인정되는 경우
    7. 6. 구매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
  12. m. 사용자가 앱스토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모든 지급 관련 질문, 문제, 불만 등은 귀하가 사용하는 앱스토어의 지불 처리 서비스의 약관에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 관여할 권한이 없으며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3. n. 회사는 이용자의 단말의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스스로의 판단으로 단말에서 인증절차가 생략된 간편결제 기능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정액 서비스 및 보석 등을 구매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는 관여할 수 없으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o. 사용자는 언제든지 장래의 구독 서비스 사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구독 아이템은 구매와 동시에 효과가 발현되는 아이템으로 구독 취소만 가능하며, 구독 서비스 사용 중단 신청시 익월부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구독 서비스가 적법하게 취소되는 경우, 해당 구독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은 다시 회수될 수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 취소 방법은 p항에 따릅니다.
  15. p. 구독 서비스 취소 신청 방법
    1. Apple ID를 이용해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울림이 아니라 Apple에서 구독 취소 처리를 합니다. 먼저 구독을 취소하려면 설정 앱의 iTunes 항목에서 Apple ID를 클릭해 Apple ID 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다시 구독 메뉴를 골라 구독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환불을 원하시면 iTunes를 열어 귀하의 Apple ID를 클릭하고 구매 내역을 선택한 다음 구매 내역 중에 환불을 원하는 항목을 찾아 문제 보고를 눌러 상담원과 연결하셔야 합니다. Google Play 계정을 이용해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Google Play 앱에서 직접 취소해 주셔야 합니다.
  16. q.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됨으로써 상품이 구매되는 경우가 아닌 한, 귀하는 귀하의 계정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1. a.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b. 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 혹은 법령을 위반하는 회원들을 강제 탈퇴조치하거나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가집니다.
  3. c.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기록한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기록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4. d.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울림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e. 회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 (공지, SMS, LMS, E-mail 등)
  6. f.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7. g. 회사는 울림 가입 시 회원에게 사전 서류심사(결혼여부, 학력, 직장정보에 관한)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신뢰도를 유지하고 다수의 선량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울림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가입한 회원의 정보가 1) 기재 한 사항과 상이함이 의심되는 경우, 2) 기혼자로 의심되는 사안에 대하여 타 회원으로부터 제보 받거나 운영자가 발견 경우, 이를 확인하고 제재하기 위한 절차와 법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의 조치를 다합니다.
  8. h. 본 서비스는 방심위의 ‘청소년 보호 활동 강화 권고안'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서비스에서 성매매와 청소년에게 유해한 활동이 있을 수 있음을 주의하고, 아동∙청소년 포함 성매매를 알선, 권유, 유인, 강요하는 사람이나 성매매를 한 사람은 형사처벌의 대상임을 고지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회원 가입 시 작성하는 개인 정보와 프로필(사진과 키워드 등)은 사실이어야 합니다. 또한 일정기간이 경과한 뒤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지속적으로 본인이 정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에 성실히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

  1. a. 회원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울림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2. b. 회사는 회원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간의 만남에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c. 회원은 항상 울림의 공지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4. d.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1. 울림 애플리케이션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2. 울림 애플리케이션 기타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3. 3. 타인의 주민번호, ID 혹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4.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5. 5. 타회원에 대한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이를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6. 6.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7. 7. 사이트 내에서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행위
    8. 8. 음란물 및 동영상을 게시하는 행위
    9. 9. 울림이 제공하는 프로필 및 개인 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무단 캡처(저장) 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행위
    10. 10. 울림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11. 기타 울림 서비스 및 제반 설비를 이용하여 범죄 또는 불법행위를 하거나 울림 고객센터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12. 12. 본인 및 타인의 연락 가능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13. 13.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임을 유도하거나 암시하는 행위
    14. 14. 2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하는 행위
    15. 15. 정치적,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16. 16. 정보통신시설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악성코드나 데이터 등을 유포하는 행위
    17. 17. 실시간 음성, 영상대화를 통해 연락처를 공개하거나 요구하는 행위
    18. 18. 기타 울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 페이지를 통해 추가로 공지되는 사항에 위배하는 행위
    19. 이상 위 d항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e. 울림 회원의 권한 및 보유 아이템은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6. f. 프로필 상의 키워드, 상세정보, 내마음짧은편지, 사진, 쪽지 등의 회원이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모든 영역에 일체의 개인연락처(E-mail, 블로그, 미니홈피, 휴대폰 번호, SNS 등)를 기재 하거나 이를 유도하여 부당하게 본인과의 연락을 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울림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강제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g. 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계약의 종료

울림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계약의 종료 조건으로 인정합니다.

  1. a. 회원의 자의에 의한 탈퇴 신청 (1:1문의 탈퇴 및 자신의 의사를 회사에 피력한 경우)
  2. b.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사항 및 정책과 울림 고객센터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사전 고지 없이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c. 회원 여건상 지속적인 계약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 계정 중지 및 해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3회 이상 연락에 응답이 없는 경우, 일정 기간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 회원 등)
  4. d. 기타 회원이 제 5조 d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에 의해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5. e. 계정 삭제를 원할 경우 서비스 앱 내 설정 기능 중 “계정관리”에서 “탈퇴”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만약 귀하가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셨던 경우에는 본 서비스 탈퇴 전에 반드시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 12조 면책조항
  1. a.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울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E-mail, SMS, LMS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b.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3. c.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울림 애플리케이션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7조 d항 6호의 구독 서비스 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기간으로 봅니다.
  4. d.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5. e.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f.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g.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프로필에 대해 회사가 별도로 인증함을 고시하지 않은 경우 신뢰도 및 정확도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h. 회사의 게시물에 회원이 게재한 글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물의 진실성이나 명예훼손, 저작권 위반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벌어지는 민•형사 상의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9. i.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일시 정지, 개편 작업이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10. j. 회원이 서비스 중인 울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등을 확인해야 하는 의무를 게을리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1. k. 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가해자인 회원에게 있습니다
  12. l. 회사의 어플리케이션 내에 배너광고 등으로 게재된 제3의 사이트 주소로 링크된 곳에서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통제권도 가지지 않으며 해당 사이트의 운영방침에 따릅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사이트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3. m.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n. 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에 대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 됩니다.
  15. o.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16. p. 회원이 작성한 아이디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방법인 E-mail과 SMS, LMS전송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7. q.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실제 만남이나 연락은 신중히 결정하여 장소, 시간,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만나시기 바랍니다.
  18. r.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19. s. 회사는 상시적으로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 t.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1. u.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v.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발생 시, 이용자는 부과된 요금에 대해 회사에게 일체 지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자동결제(구독) 및 해지
  1. a.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구독)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b. 회원이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3. c. 자동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1개월 입니다. 자동결제 해지 시 회원은 정기 결제일로 부터 1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d.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e.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 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6. f. 자동결제(구독) 아이템은 자동으로 갱신되며, 갱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현재 구독 기간이 끝나기 24시간 전에 구독을 취소해야 합니다.
  7. g.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h. 자동결제(구독) 아이템 구독취소 방법
    1. Apple ID를 이용해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울림이 아니라 Apple에서 구독 취소 처리를 합니다. 먼저 구독을 취소하려면 설정 앱의 iTunes 항목에서 Apple ID를 클릭해 Apple ID 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다시 구독 메뉴를 골라 구독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환불을 원하시면 iTunes를 열어 귀하의 Apple ID를 클릭하고 구매 내역을 선택한 다음 구매 내역 중에 환불을 원하는 항목을 찾아 문제 보고를 눌러 상담원과 연결하셔야 합니다. Google Play 계정을 이용해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Google Play 앱에서 결제 및 정기결제 메뉴를 선택한 다음 정기 결제 항목에서 구독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제 14조 준거법 및 분쟁해결
  1. a.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포함된 사항에 관한 완전한 계약을 나타냅니다. 본 약관의 조항을 시행할 수 없는 경우, 그러한 조항은 집행 가능하게 하는 데 필요한 정도로만 수정되어야 하며 나머지 조항의 집행 가능성 또는 유효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하고, 그 조항들은 완전한 효력을 유지합니다.
  2. b. 본 약관 조항의 제목은 편의를 위해서만 제공되는 것으로,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지 않으며 본 약관 조항의 내용을 제한하거나 본 약관 조항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c.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귀하가 부담하는 회사에 대한 의무가 대체할 수 없는 성격임을 인정합니다. 이용자의 의무위반으로 인하여 회사에 돌이킬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해는 금전적 배상만으로는 보전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귀하가 의무를 위반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가처분 등의 보전처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d. 본 약관의 해석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르고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이용약관은 2021년 7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2년 3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